본문 바로가기

운동,건강

매일하는 스쿼트 10개 vs 한 번에 조지는 스쿼트 300개(집에서도 가능)

반응형

매일 하는 스쿼트 10개 vs 한 번에 조지는 스쿼트 300개

 

 

 

안녕하세요. 아이오엠입니다 :)

밸런스 게임 시작합니다.

1년동안 매일 스쿼트 10개씩 하기(1달 30일 기준) vs 1달에 1번 스쿼트 300개 하기(단, 1달에 한 번씩 12개월 하기)

당신의 선택은요??

 

 

수량은 비슷합니다.

30일 10개 = 300개

1일 300개 = 300개

12개월 = 3,600개

과연 어떤 게 더 좋을까요?

 

 

 

 

더 좋다 나쁘다는 사실 크게 없죠.

본인에게 맞는 운동량과 운동법이 있으니까요.


누군가는 저중량으로 저자극을 원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고, 누군가는 고중량으로 고자극을 원하는 사람도 있으니까요. 헬스장에서 1RM 운동을 즐기는 사람들은 한 번에 높은 중량을 즐깁니다. 요즘은 파워리프팅 체육관도 있으니 거기에서 중량의 맛을 보는 거겠죠.

저는 일반인이 건강하게 운동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를 해주고 있습니다.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으면서 무리한 식단을 하지도 않고 서서히 몸이 변하는 걸 좋아합니다. 누구나 드라마틱하게 변하는 몸을 원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드라마틱하게 변하는 몸에는 다른 후유증도 드라마틱하게 따라옵니다. 몸이 적응할 시간을 줘야합니다. 

만약 내 몸의 신체기능이 10대 혹은 20대 초반의 몸이다. 그러면 회복력이 좋아서 힘든 운동을하고 빡센 다이어트를 짧게한다고 해도 괜찮을 겁니다. 하지만 이건 나이가 조금만 지나도 몸에서 다르게 반응을 합니다. 20대 중후반 그리고 30대가 넘어가면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기게 됩니다.

모두 건강하게 살려고 운동하는거죠? 그쵸?

저 역시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서 운동을 꾸준히 합니다.

 

 

 

직장을 다니면서 짬을 내어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아침에 조금 일찍 일어나서 스쿼트 10개 하고 샤워를하고 출근을 하죠. 매일 하다보니 다리에 더 근육이 생기는 것 같고, 혈액순환도 더 잘되는 것 같더라구요.

그런데 혹시나 해서 한 번에 조지는 운동도 해봤습니다.
쉬는 날 한번에 300개의 스쿼트를....그 결과는 며칠을 X고생했습니다.
생각보다 좋은 결과는 아니였어요.
단순히 몸에 근육통만 생기는게 아니라 무릎도 아픈 것 같고, 다리가 고장이 났나? 생각이 들정도였습니다.
그래서 인지 한 번에 무리한 운동은 점점 지양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주로 서서 일하는 직업이기 때문에 일하는데 지장이 생기는게 너무 힘들더라구요.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운동하기가 저에겐 더 좋은 운동인 것 같아요.

 

 




당신의 선택은 어떤게 더 좋은가요?

매일 꾸준히 10개씩 하는 스쿼트 VS 한 번에 300개 조지는 스쿼트

 

매일하는 스쿼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