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트레이닝

운동하다보니 나도 원펀맨!? (feat. 꾸준함)

반응형

운동하다보니 나도 원펀맨!? 



따라잡아 보자.


일본의 애니메이션 중 '원펀맨' 이라는 애니가 있다.

한방에 상대방을 펑~ 펑~ 무찌르는 그런 강한 케릭터이다.

원래 약했던, 일반인이였던 사이타마는 매일매일 운동을 하다가 강해졌다고 했다.

그 운동은 바로!!

팔굽혀 펴기 100개

스쿼트 100개

10km 달리기



이걸 매일 매일 다하보니 사이타마는 원펀맨이 되었다. 그리고 머리가 빠졌다....

아마 이 부분은 애니라서...재미 부분이지 싶다...

난 아직...머리가 풍성하니까....! 제발...! 하하하하하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어떤 상황이 되더라도 꾸준하게 매일 매일 같은 운동을 했다.

여기에서 팩트는 무엇일까?!


푸쉬업 100개?

스쿼트 100개?

10km 달리기?!


아니다.


내가 말하는 팩트는 어떤 운동 종목이 아닌. 

매일 매일한 운동한 꾸준함이다.

그리고 인내. 매일 운동을 한다는 인내심이 가장 중요하다.

꾸준히 운동을 하면 그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다.

물론 운동 강도도 중요하고 횟수 종류 기타 등등 전부 중요하다.

하지만

그것들을 유지하는 힘이 가장 중요하다.

꾸준히 하는 것.


내가 어제 시작한 운동은

푸쉬업 100개

스쿼트 100개

로잉 머신 10분 타기

요렇게 하는데


꾸준히 할 수 있을까 싶다...

지금 가슴이 너무 아프고 등이 너무 땡긴다.


아프다....

근육통...

하...


그래도 원펀맨이 되려면 꾸준히 해야 한다.

그리고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다.

하지만 어렵다.

단순하게 생각해보자.

생각하지말고

운동을 하자.


목표를 작게 작게 나눠서 실행하는 것 부터 같이 해보자.

난! 푸쉬업을 매일 10개를 하겠어!!

난! 스쿼트를 매일 30개를 하겠어!!


단순하게 아주 작은 목표를 정하고 그것을 달성하는 것으로 다가가 보자.

큰 목표는 원펀맨 따라잡기!

작은 목표는 운동량을 선정하고

변경이 가능한 목표는 나의 운동 가능 범위를 점차 늘려가 보자.


처음 시작은 작지만 점차 크게 크게!

늘려보자.!!


글을 쓴 나도...사실 이게 힘들다.

운동을 쉬는 날을 마음대로 정해서 쉰 적도 많다.

그렇지만! 마음을 다시 다잡고 목표를 작게 작게 선정을 해보고!

원펀맨처럼 강해지고 싶다!


함께 강해져보자!

운동을 하고 몸이 좋아지고 신체가 발달하는 것은

나이, 성별, 국적, 인종, 상관이 없다.

운동을 하고 강해지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듯 하다.


실행하자!

생각하지말고 ! 

오늘도 운동을 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