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트레이닝

비오는 날 방구석에서 요가 해보기 (feat. 요가소년)

반응형

출처 - unsflash

비오는 날 방구석에서 요가 해보기

(feat. 요가 소년)

호주에 살았을 때 요가에 관심이 생겼었다. 그래서 그 때 배울 곳을 찾다보니 역시 유튜브 선생님을 거를 수 없었다. 그 때 눈에 들어온 그 분 '요가소년' 지금 구독자가 벌써 24만명이 되셨다. 신기하다. 2년 전에는 만명 단위 였던가..? 잘 기억은 안나는데 초보자가 할 수 있는 요가 운동 영상을 편집해서 올려둔 걸 보면서 따라했다.

시간대에 따라서 운동도 있고 아침에 혹은 컨티셔닝 같은 요가도 있었다. 다양한 파트로 나눠져 있었기 때문에 이것 저것 보면서 골라하는 재미가 있었다.

오늘 처럼 비오는 날 

헬스장 가기 싫을 때, 

집에서 운동하려니 맛이 안날 때,

조용하게 요가를 해보는게 어떤가?

요가 역시 정신수양이라고 하는데

...난 아직...하...

요가를 하다보면 반열에 오르는 걸까?

집에서도 하기 딱 좋은 날이 좋으면 공원에서도 하기 좋다.

그냥 매트와 나만 있으면 얼마든지 할 수 있는 운동


오늘의 추천 운동은 요가!

출처 - unsflash

초보편 요가를 따라 해보면서 느낀점은

유연성이 필요하다.

근력이 필요하다.

인내심이 필요하다.

시간은 잘간다.

그리고 온전히 내게 쏟는 시간이 필요하다.

출처 - unsflash

뭐 대략 이런 느낌을 받았다. 


땀을 흘리면서 내 몸 그리고 나의 호흡에 집중을 하니 진짜 수련을 하는 느낌?!

뭐 그런게 오더라.

사람 차분해지고 뭔가 신기했다.

그래서 2년 전 호주에서부터 지금 한국에 돌아와서 가끔 요가를 한다.


오늘은 유튜브 선생님과 운동을 함께 해보자!

검색창에 요가 / 초보 요가

이런걸 검색하면 촤아아아아악~~~~

나온다. 그 중에 맘에 드는 영상을 고르고 시작!

매트릭스를 깔고

출처 - unsflash

호흡부터 시작~

들숨~

날숨~

이렇게 호흡을 하는 운동도 참 중요하다. 

횡격막이란 근육 내가 숨을 쉴 때 복부를 이용하는 그리고 갈비뼈를 이용하는 호흡

요가와 필라테스에 나오는 호흡법을 따라해보면서 알게 되었다.

파워 호흡 같은 내 호흡을 이용해서 몸을 단련 할 수 있다. 

호흡을 먼저 조절해보고 그리고 몸을 움직이면 더 좋은 움직임이 나온다.

그리고 내 몸을 움직여보자.

천천히 움직이면서도 묵직하게 그러면서 가끔은 날렵하게 빠르게 

다양한 동작을 하면서

아...

내 몸이...

쓰레기기구나...

함께 느껴보자...

요가를 할 때 마다 느낀다...ㅜㅜ

굳어간다. 30대가 되면서 몸을 풀어두고 굳어지기 까지 시기가 점점 빨라기지기 때문에 더 자주 운동을 해줘야 한단 느낌

요즘들어서 더 많이 든다.

운동을 하자!


난 가끔 나울리 요가도 한다.

혹시 궁금하다면 유튜브에 검색해서 배에 코끼리를 만들고 파도를 만들어보자!

그리고 장기도 근육이기 때문에 단련이 가능하다. 

습습하하!

복부 진공이라고 검색해도 많이 나온다. 

사실 보디빌딩 하시는 분들 많이 한다고 들었다. 진공 된 상태가 중요하다고 하더라.

나울리 해보시는건 어떠실까요? 헬스맨님들!?


오늘은 생각하지 말고!

요가 수련 함께 해보자.

비오는 날 방구석에서 혹은 집에서 하기 좋은 운동

요가 해보기

요가소년 추천한다. 좋더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