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트레이닝

홈트레이닝 - 다시 돌아온 마법의 주기 (feat. 생리)

반응형

다시 돌아온 마법의 주기 (feat. 생리)



여성분들은 한달에 한 번씩 돌아오는 그 마법의 주기.
사실 난 남자다.
아픔은 알 수 없다.
하지만 생리통을 줄여줄 수 있는 운동으로 도와 줄 수는 있다.

이렇게 말하겠지?
아파 본적이 있어야 통증이 줄어드는지 아닌지 알지?! 라고...
맞다.
난 줄었는지 모른다.
하지만 내가 추천해준 운동으로 주변 사람들이 운동을 하고 생활 패턴을 조금 바꾸고 나서 그 다음 마법의 주기를 조금 극복한 이야기를 전해 들었을 때 알 수 있었다.
효과가 있었구나.
그래서 그 추천해줬던 운동을 함께 해보고자 한다.
여성 뿐만 아니라 남자에게도 장요근은 아주 중요하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든 해주는게 좋다.

출처 - 구글 이미지



장요근 스트레칭

장요근은 우선 배꼽에서 부터 허벅지 까지 붙어 있다 그래서 척추와도 골반과도 연관성이 많다.
그래서 여기를 튼튼하게 스트레칭해주고 단련해주면 요통과 생리통에 좋다는 이야기가 많다. 그래서 나도 그걸 토대로 운동을 추천했었고 성공적이였다.
평소에 자주 해주자. 생리통이 왔을 때! 그 때! 만 한다고 바로 사라지는게 아니다.
몸관리는 평소에 언제나 틈틈히 하는 것이기 때문에 매일 꾸준하게 해주자.

보통은 누워서 무릎을 가슴 가까이 당기는 운동을 할 수 있고
폼룰러에 골반 뼈를 붙이고 무릎을 밀고 당기며 늘려줄 수 있다.
그리고 무릎을 대고 앞굽이 자세로 살짝 늘려 줄 수 있다.
이 때 호흡을 조절해보자.
횡격막을 사용해서 복압을 주고 살짝만 몸을 앞으로 밀어줘도 근육이 당겨지는 느낌이 든다. 그건 바로 장요근이 당겨지고 있는 것이다.

숨쉬기 운동

평소에 코어를 이용한 숨쉬기 운동 횡격막을 강하게 단련해주고 장기와 복근을 활발하게 사용해 보자.
필라테스 호흡법과 같이 아니면 파워 호흡과 같이 온 몸을 이용해서 숨을 쉬면서 호흡을 조절 해주면 코어가 강해지고 허리 라인도 잡아주고 물론! 골반뼈에 붙어 있는 장요근에도 좋다. 호흡운동을 통해서 코어를 단련시켜서 생리통과 이별해보자.

골반 강화 

생리주기에 오는 연골이 연약해지는 이 타이밍을 잘 버티기 위해선 골반 강화가 필요하다. 간단하다. 골반 운동을 하면 된다. 몸이 뒤쳐지지 않도록 자세를 바르게 잡아주고 허리가 뒤로 과신전 되지 않도록 꼬리뼈가 뒤로 뒤집어 지지 않도록 잘 말아 줄 수 있는 힘을 길러 보자.

유튜브에 검색을 해서 영상을 참조해보자.



식습관

마법의 주기가 올 때 많은 여성분들이 카페인이 땡기고 초코를 찾는다. 하지만 이것은 아픔을 부르는 모습이다. 카페인은 피하고 균형잡힌 식단으로 먹는게 중요하다.
간식을 먹더라도 평소 보다 조금만 먹고 물을 많이 마셔 주는게 좋다.
그리고 철분이 많이 들어간 음식을 먹는걸 잊지말자! 몸에 필요한 걸 잘 챙겨주자.
앞으로 요리 관련 포스팅을 하게 되면 영양을 고려해서 음식을 많이 추천해보겠다.

용기

용기라....
무언가를 할 수 있는 그런 마음의 용기....

아니다!

그릇을 뜻한다. 무언가를 담는 용기 그렇다. 그릇을 말한다.
플리스틱 / 일회용 / 나무젓가락 / 등등
이런 음식과 용기를 먹고 사용한다면 몸의 호르몬을 주기를 더욱 방해하기 때문에
통증을 더욱 불러일으킨다.
그래서 평소에 이것들을 사용을 자제해주고 유리 그릇 / 일단 쇠로 된 수저와 집밥 느낌의 음식을 이용해주면 좋다.
지금처럼 집에 있어야 하는 날이 지속되는 경우 기회다라고 생각하고 생리통을 잡아보자.

마법의 생리주기

링가디움 레비오우사 !!!!
마법엔 마법!!!!!

물리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