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트레이닝

홈트레이닝 - 리모컨 누르기는 발가락으로?! (feat.야! 너두?! 야! 나두!!!)

반응형

리모컨 누르기는 발가락으로?! 

내가 그랬나?! 내가 그랬지?!

feat.야! 너두?! 야! 나두!!!


방구석에서 티비를 볼 때 전원은 뭘로 누른다?! 발가락!? 

엄지 발가락?!

우리가 발가락을 티비를 끌 때 켤 때만 쓰는가?! 

아. 니. 다.


발가락은 우리 발의 중심을 잡아주고 걸을 수 있게 해주는 아주 소중한 친구들이다.

우리의 열 친구들..!!


오늘의 추천 운동은!! 바로 발가락 운동!

방구석에서 발가락운동하기!


참내 보다 보다 보니 이제는 발가락 운동을 한다고?!

그렇다. 생각보다 발가락에는 관절이 많고 움직이는 신경과 많은 뼈가 골화되면서 하나가 되고 생각보다 복잡한 조직으로 되어있다.

그래서 발건강이 아주 중요하다고 한다. 그 중에서 발가락 건강도 아주 중요하다.

출처 - 구글 이미지


자 지금 바로 따라해보자.

발가락으로 묵! 만들기!

발가락으로 가위! 만들기!

발가락으로 빠! 만들기!

세상에 발가락으로 가위바위보를 한다고?! 어이가 없겠지만 해보자.

이게 내 발가락이 얼마나 잘 움직이는지 알기가 참 쉬운 방법 중 하나이다.

이게 생각보다 잘 안된다. 

그렇다.

현실을 직시하자.

우리는 발가락으로 리모컨만 켜고 끄고 했었다.

하지만! 이 글을 읽은 이상 이제 그럴 필요는 없다!

자.

발가락 추천 운동 같이 해보자.


첫번째 운동

일어서서 발가락으로 땅을 꼬집어 보자.

온 발에 다리에 힘이 들어가는가 이게 잘 안꼬집어 진다고 생각이 든다면

수건 한장을 깔아보자. 수건을 꼬집어 보자.

꼬집었다가 풀어줬다가 꼬집었다가 풀어줬다가

요렇게 해주면 발가락에 움직임에 아주 좋은 운동이 된다.


두번째 다음 운동 !

일어선 자세 그대로 유지해주고 두 엄지 발가락을 동시에 들었다가 내렸다가 들었다가 내렸다가 해보자.

그리고 두 엄지 발가락을 제외하고 남은 8개 발가락을 들어보자. 

이게 가능한가?! 하는 생각이 들지만

이 때 까지 내가 발가락으로 켜고 끄고 했던 기술을 생각한다면 충분히 가능하다.

잘 안된다고 연습을 해보자.

엄지를 들었다가 내리고

다른 발가락들을 들었다가 내리고

이렇게 하면 허벅지까지 힘이 쭉쭉 들어가는게 느껴질 것이다.

뭐지?!

발가락만 움직일려고 하는데 허벅지까지 운동이 된다고?!

그렇다.

모름지기 인체는 다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발가락을 움직이기 위해선 온 하체에 운동을 함께 할 수 밖에 없다.

이렇게 발가락을 운동 하려 했지만 다른 부위 까지 운동을 하는.

일타양피와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다.


세번째 다음 운동!

집에 밴드나 얇은 수건이 있다면 한쪽을 고정을 시켜주고 발가락으로 잡아서 당겨보자.

다리는 쭉 뻗은 상태를 유지 해주고 발가락에 밴드나 수건을 고정해주고 내 몸쪽으로 천천히 당겼다가 풀었다가 해보자.

이거 이거 아주 좋은 운동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마무리 마시지를 해보자.

출처 - unsflash


엄지와 검지 발가락 사이를 살살 꾹꾹 눌러주면서 마사지를 해주면 뭉친 피로를 풀어준다. 이거 진짜 시원하다. 사실 발가락 건강이  약한 사람 조금 아플 수 있다.

하지만 샤워하고 후 자기 전에 해주면 아주 좋다.



오늘도 방구석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을 추천해 봤다.

생각하지 말고 바로 실행하자.

일어서서 그냥 발가락 운동을 해보자.

홈트에 킥 포인트는 실행력이니깐!

함께 동기부여를 해보자.

생각하지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