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다이어트 - 오늘은 휴식하는 날 (feat. 운동과 휴식)

반응형

아이오엠과 다이어트
다이어트 첫주! 시작을 하고 오늘은 운동 휴식하는 날입니다^^ 3일간 운동을 했으니 휴식도 가져봐야죠!?
아이오엠과 다이어트

자 그럼! 아이오엠은 어떤 휴식을 취했는지! 그리고 왜 휴식을 취하는지 알아보자!!

운동과 휴식의 상관관계는 아주 진하다. 왜일까? 계속 운동을 하면 좋은거 아닌가? 생각이들 수 있다. 하지만 결고 그렇지 않다. 아니다! 휴식만큼 좋은 회복기간이 없다. 휴대폰도 그렇다, 베터리가 부족하면 충전을 한다. 사람도 운동을 하고 에너지를 사용하면 휴식을 취하면서 더 큰 에너지를 얻기 위한 휴식 시간이 필요하다. 그리고 휴식을 취할 때 좋은 음식을 잘 섭취해주는게 필요하다. 잘 섭취된 음식이 휴식하는 동안 제대로 흡수를 해준다. 이렇게 해주면 영양 흡수와 체력의 회복을 함께 가능하다.

3일동안 운동을 열심히 하고 식습관 개선도 같이 하면서 오늘은 과하지 않게 맛있는 음식을 먹어보려 한다. 가령 단백질에 좋은 육류! 그리고 기분을 좋게 만들 수 있는 탄수화물. 그렇다. 오늘은 짜장면과 탕수육을 먹었다. 두 그릇대신에 곱빼기를 한 그릇과 미니 탕수육을 먹었다. 영양분 흡수가 아주 잘되었다. 그리고 낮잠도 같이 잤다. 모든 피로도가 싹! 사라지는 이 기분! 내가 살찌는 기분! 하지만 살이 찌지 않는다. 이제 오늘 저녁에 어떤 음식을 먹느냐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고품질의 단백질을 흡수하기 위해서 생선을 먹을까 한다. 그렇다. 회 회 회 회를 먹을 것이다. 아주 내가 좋아하는 것들이다. 적당한 양을 조절해서 잘 먹으면 행복지수도 높아지고 나의 삶의 만족도 역시 하늘을 찌른다.

오늘은 쉬는 날. 그리고 회사도 쉬는 날. 나에게 주는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게 아주 좋다. 행복하다.

오늘은 길게 적지 않고 휴식을 만끽하겠다. 누구에게든 휴식은 필요하고 스스로 그 시간을 할애하길 바란다. 더 힘찬 내일을 보낼 수 있으므로 강력 추천한다. 

적당한 휴식은 날 행복하게 하니깐. 오늘은 생각하지 말고 ! 쉬자^^ 

아이오엠과 함께하는 휴식시간!


2020/06/03 - [운동/확찐자의 다이어트] - 다이어트 - 야식의 금단현상 극복하기 (feat. 배고픔)

 

다이어트 - 야식의 금단현상 극복하기 (feat. 배고픔)

오늘로 3일차! 몸무게가 또 줄었다! 벌써 87kg을 돌파했다. 식습관 개선만으로도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 있었다. 이제 겨우 3일차지만 매일 800g~700g 정도의 몸무게가 줄고 있다. 그냥 700g 이라고 하

interestonme.tistory.com


https://smartstore.naver.com/interestonme

 

IOM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주방을채우다

smartstor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