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다이어트 - 식사의 중요성 (feat. 살빼남)

반응형

다이어트 2주차를 접어들면서 몸무게가 크게 달라지지 않지만 눈으로 봤을 때 몸이 살짝 살작 변화하는 것을 알 수 있다. 뭔가 느낌상 여꾸리가 가늘어진것 같고...? 뭔가 배가 들어간 것 같다...! 그래서 지방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빼기 위해서 공부를 좀 더 하기로 생각을 하고 유튜브 선생님께 물어봤다.

유튜브 캡처

그 중 '살빼남' 이라는 분을 알게 되었고 동영상을 몇개 보니 한의사 이시고 다이어트에 대해서 아주 다양하게 접근해서 설명을 해주고 있었다. 그래서 나도 동영상을 보고 내가 갖고 있던 옛날의 지식을 접목해서 대조해 봤다.

나는 운동 3: 식단 7 이라고 생각을 했지만 살빼남은 운동 2: 식단 8 이라고 했다. 아하 세상이 조금 변했구나 생각을 했고 식단과 식사에 대해서 좀 더 생각을 해봤다. 나는 무엇을 먹었고 왜 먹었고 왜 못참았을까?
딱 이 3가지만 생각을 해봤다..

같이 생각해보자. 오늘 무엇을 먹었는지

그 음식을 왜 먹었는지

혹시 다이어트 중 불필요한 음식을 먹었다면 왜 못참았는지

간단한 질문 세가지를 종이에 적어보자. 그리고 곰곰히 생각해보자. 그리고 다시 마음을 다잡아 보자. 다이어트에는 식단과 식사가 중요하다.

오늘 주기적으로 음식을 공급해 주었는가? 오늘 3끼를 다 챙겨 먹었다. 
무엇을 먹었는가? 아침은 생선 위주의 밥, 점심은 소고기 뭇국 그리고 고기 볶음 마지막 저녁은 치즈김치밥!!

치즈김치밥 맛나다...

왜 먹었는가? 아침은 생선류의 단백질을 공급을 해주었고 점심과 저녁은 회사에서 나오는 직원식이기 때문에 딱히 바꿀 수 없었다. 그래서 오늘 하루 3끼를 잘 먹었다....하하하하

불필요한 음식을 뭘 먹었을까??? 나는 오늘 쿠크다x를 먹었다. 간식을 너무 너무 좋아한다. 달다구리한 과자를 너무 좋아한다. 그래서 하루에 몇 개씩 과자를 먹곤 한다. 이걸 참고 차라리 밥을 한 숟갈 더먹는게 낫다라고 생각이 든다.

처음 운동을 하면서 다이어트를 하면은 몸무게가 크게 변동하지 않는다. 근육의 성장과 지방이 빠지는 중인데 근육이 지방보다 작고 무겁기 때문에 몸은 조금 작아지면서 무게는 그대로 유지를 하다가 결국은 서서히 지방이 더욱 많이 빠지면서 다이어트의 성공의 길로 갈 수 있다고 생각이 된다!

 

생각하지 말고 ! 오늘은 식단 고민 조금만 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