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트레이닝

홈트레이닝 - 감량 성공 30kg!! (feat. 15kg x 2회)

반응형

어제... 뭐 드셨나요...??

어젯밤.... 치킨을 두 마리 시켰다. 그렇다... 배가 고플 땐 한 마리 반을 먹는다.

맞다.

난 대식가 이다.

식비가 많이 든다.

처음에 다이어트 한 이유는 식비가 너무 많이 들어서 먹는 양을 줄이기 위해서 시작했었다.

치킨은 1인 1.5마리 / 짜장면 하나 짬뽕 하나 / 고깃집 앉으면 주문과 동시에 5인분 그리고 10인분까지 지속적으로 추가... 추가...

사람에 따라서 이게 많은 양일 수 있고 적은 양일 수 있다.

이 부분이 큰 타격으로 들어왔을 땐

처음 요리를 배우기 시작하고 이다.

이전에 운동했던 시간만큼 먹었다.

원래 많이 먹는데...

더 많이 먹었다...

운동했었던 시간을 요리에 투자를 하니 먹는 양이 엄청 많았던 것이다.

그리고 3개월 만에 20kg가 쪘다.

보통 70kg~72kg을 유지하다가 90kg까지 쪘었다.

발톱을 깎는데 배가 걸리고 살이 트기 시작했었다.

당황스러웠다.

아... 이러다가 큰일 나겠다 싶어서 다이어트를 했다.

원래 운동을 좋아하니깐 일을 하면서도 틈틈이 홈트레이닝을 병행하고 먹는 양만 조절을 했다.

그리고 술을 끊었다.

다이어트 기간 동안에만 술을 안 먹으니 살이 다시 쭉쭉 빠졌다.

몸에 지방이 6개월 이상 머물게 하지 마라.. 그런 말이 있었다.

그래서 조금 수월하게 살을 뺏던 것 같다.

그렇다고 6개월이 지난다고 살이 안 빠지는 것

절. 대. 아니다 

누구나 노력과 관심을 두고 하면 얼마든지 가능하다.

왜냐 몸을 거짓말을 하지 않기 때문이다.

혹시나 다이어트를 하는데~ 살이 안 빠져~ 이러면

내가 뭘... 먹었나... 잘 생각해보자.

음식 가계부를 적어서라도 내가 뭘 먹고 있는지 뭘 더 먹었는지 뭘 줄였는지 알아보자.

그리고 다시 한번 호주 살이 할 때 20kg가 쪘다.

소고기가 너무 저렴하더라...

밥 대신 소고기를 먹었다. 매일매일 먹었다.

20kg 다시 적립을 했다. 당황하지 않고 다이어트를 해서 다시 75kg~72kg 사이로 돌아왔다.

이렇게 2번의 대략 30~40kg 사이 되는 무게를 줄여본 적이 있다.

홈트로만 이용해서 프로 다이어터의 길을 걷는 중이다.

 

내가 했었던 다이어트 방법을 추천해 보겠다

다이어트 방법

나는 간헐적 단식과 홈트레이닝 그리고 물 많이 마시기

1. 폭식을 만약 한다면 그다음 날 아무것도 먹지 않는다.

2. 물 많이 마시기 ( 몸무게 x 500ml) 여기에 + 1L

3. 꾸준한 홈트레이닝 ( 생각하지 말고 내가 운동할 자리를 찾자)

1. 추천 방법 - 간헐적 단식.

자주 하는 것을 권하진 않는다. 식단의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가끔 폭식을 하였다면 그 다음날 먹지 말아 보자.

이미 영양분은 넘칠 것 같으니 영양분 주입을 그만! 딱 24시간만!

2. 추천 방법 - 물 많이 마시기.

몸속에 수분량을 정할 때 ( 몸무게 x 500ml) 정도인데,

이 양은 평소에 마셔줘야 하는 물의 양이다.

다이어트 때에는 물을 1리터 더 마셔 주자.

물은 엄청 좋다. 몸에

그냥 막 다 좋다.

그래서 물에 대한 부분은 따로 다뤄보겠다.

믿고 마시자. 물

3. 추천 방법 - 홈트레이닝 하기.

운동을 하지 않으면서 다이어트를 한다면 몸에 요요현상이 올 확률이 80 퍼는 된다고 생각한다. 그렇기 때문에 운동을 해줘야 한다.

그리고 탄력을 잃지 않기 위해서는 운동을 해줘야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블로그를 보면서 같이 홈트를 해보자^^

좋은 글들이 많아요^^

 

현재 일을 하고 바쁘다는 핑계로 다시 살이 올랐다.

다시 90~85 kg 왔다 갔다 한다.

블로그를 쓰면서

줄 바디를 함께 기록해가면서 가끔씩 다이어트 상황을 올려보겠다.

이번에는 급하게 아닌 한 달에 500그람 그리고 1년을 기준으로 6킬로그램씩 감량을 해보겠다.

스트레스를 줄이고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방법을 다양하게 추천을 해보겠다.

 

 

전.... 오늘은... 안 먹어요^^

 

2020/03/26 - [운동/홈트레이닝] - 홈트레이닝- 오늘 뭐먹지?!(식단, 다이어트)

2020/03/16 - [운동/홈트레이닝] - 홈트레이닝- 내장지방제거(호흡법,나울리,나울리요가,지방1kg 제거)

2020/04/03 - [운동/홈트레이닝] - 홈트레이닝 - 버피 테스트 어디까지 해봤니?! (feat. 죽음의 운동)

반응형